래프팅캠프 홈
래프팅캠프 홈 래프팅캠프 온라인문의 래프팅캠프 사이트맵
래프팅캠프 래프팅 서바이벌게임 패키지 워크샵 레크레이션 커뮤니티 동강래프팅 한탄강래프팅 내린천래프팅 산청 경호강래프팅 봉화래프팅 평창오대천래프팅
 
  Home > 레크리에이션 > 캠프파이어
래프팅 패키지
동강펜션 및 숙박 한탄강펜션 및 숙박 내린천펜션 및 숙박 경호강펜션 및 숙박

별이 총총한 대자연속의 아름다운 추억만들기~~
캠프파이어는 오랫동안 잊지못할 추억의 한페이지가 될것입니다.
저희 래프팅캠프에서는 고객 여러분께 급류 여행의 추억을 한아름 담아드립니다.

캠프파이어 비용
단체MT 패키지 팀을 위하여 무료로 제공(4~6월) / 숙소에따라 캠프파이어가 힘든 경우도 있으니 사전 상담 부탁 드립니다.
개별 캠프파이어는 나무값 5만원 ~ 10만원 (상담후 결정)

캠프파이어에서 사용할 나무는 어느 것 이든지 좋습니다.요즘에는 주변에 버려지는 나무들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경비를 줄이려면 주변의 나무들을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다만 자연보호 차원에서의 고려는 하셔야죠.
특히 봄철 건조기에는 산불이 많이나서 야외에서의 캠프파이어를 할때에는 이점도 충분히 고려 하여야 합니다.

-미리 체크해야 할 것들
: 장작, 석유(경유), 폭죽, 효과음악, (좀더 분위기를 잡으려면 솜뭉치, 철사(노끈), 도르레, 조명 등도 필요)
-진행자는 미리 마무리를 위한 나레이션을 작성하여야 합니다.

나무더미에 기름을 뿌릴때는 먼저 나무에 물을 먹인후 기름을 입히는 편이 좋습니다. 그러면 아무래도 처음에는 연기가 조금 나겠지만 금방 나아지고 나무를 오래타게 할수 있습니다. 문제는 오래타는것은 물로 끓수가 있지만 금방 타버리면 어쩔 도리가 없습니다.
장작을 쌓을때는 우물정자 형(井자로 채곡채곡 여러단을 쌓는것) 또는 아파치 형(장작을 세워서 쌓는 것)으로 하되 많이 쌓는다고 좋은게 아닙니다. 참가인원에 맞게 해야 하지 장작을 너무 크게 쌓으면 뜨거워서 뒤로 모두 물러나 대형이 흐트러져 산만해져 불구경만 하게 됩니다. 물론 모든행사를 마치고는 주변 정리는 깨끗히 하여야 겠죠. 다른 프로그램도 그렇지만 처음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끊이지 않고 물 흐르듯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공백이 생기면 야외의 모닥불 앞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금방 분위기가 산만해지고 식어 버립니다. 이 모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레크리에이션 강사의 재질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부분 이겠지요.

파이어레타는 의식이 있을때 사용이 되는 볼거리용 장식입니다. 하지만 참석자의 마음을 한곳으로 모을수 있는 의미있는 문구가 있다면 금상첨화입니다. 파이어레타 의식에 앞서서 참석자 모임에 꼭 알맞는 문구를 5-7자 내외에서 정한후 제작을 하고 파이어레타에 붙이는 낭송문을 사전에 만들어 놓고 파이어레타 점화전에 낭송후 글자당 1명의 점화자를 통하여 점화를 시킵니다.

진행의식을 좀더 경건하게 이끌게 될때 그 효과는 더욱 극대화 됩니다.
입장→캠프파이어 개회선언→의식→점화(폭죽)→간단한 게임→장기자랑→어울림 한마당→마무리 (촛불의식)

1.입장
경쾌한 행진곡에 맞추어 조별로 장작을 중심으로 한바퀴 돌아서 입장.(어린이의 경우 분장을 하기도 한다)

2.개회선언
대표되는 사람이 캠프파이어 개회를 선언합니다.(간단한 메시지 준비)

3.점화
캠프파이어시 점화는 점화봉을 만들어서 솜이나 붕대를 감고 채화를 해서 점화자를 정하여 화목에 직접 점화하는 방법이 제일 의미있는 점화방법입니다. 음악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마력이 있습니다. 음악은 장엄한 음악이 좋습니다. 너무나 가벼운 음악은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이 음악이 점화하는데 많이 쓰입니다) 음악과 함께 점화를 하고, 모닥불에 점화가 되는 순간에는 터질듯한 긴장의 폭발을 느낄수 있는 음악과 함께 준비된 폭죽을 발사합니다.

4.불의축제
폭죽이 끝나면서 곧바로 여흥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박수치며 또는 함께 몸을 흔들며 부를수 있는 빠른 노래를 몇곡을 같이 부르며 집중 시킵니다.
-모닥불 아래에서의 수건 돌리기게임은 정말 낭만적입니다. 그리고 간단한 스킨쉽게임과 파트너게임등이 준비되어 있으면 진행 합니다.
-조별 장기자랑 저녁 식사후나 캠프파이어 하기 전에 짜투리 시간을 주어 조별로 촌극, 율동,등을 미리 준비하게 합니다. 길어지면 지루해지므로 팀당 시간을 정해줍니다.
-전체가 하나가 될 수 있는 어울림 한마당 등을 진행합니다. 댄스파티, 포크댄스, 동대문놀이 등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을 준비하면 됩니다.

5.마무리 (촛불의식)
마무리 의식에서 조용한 배경음악으로 짜맞추기를 해서 준비를 한다면 정말 환상적인 캠프파이어를 연출해낼수 있을 겁니다.
조용한 배경음악 - 진행자의 나레이션 낭독 - 기원 - 촛불행진 - 윤회악수

1.먼저 조용한 음악을 깔아 분위기를 잡습니다.
2.진행자가 행사를 정리하는 내용을 나름대로 준비하여 멘트 하면서 도입에 들어간다.
(예: 오늘하루 우리는 그 동한 함께 하지 못했던 아쉬움을 잊을수 있는 시간들을 있었습니다. --- 어쩌고 저쩌고----- 이젠 하염없이 타오르는 초를 바라보며 의미있는 시간을갖고저 합니다. 조용하고 엄숙한 가운데 함께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나레이션 낭독 (시나리오를 미리 읽을 사람을 선정해 둔다) -시나리오는 천천히 분위기 있게 읽습니다.

4.대표할 만한 사람의 조언(한 두사람 정도)

5.의미있는 노래 합창 (사랑으로, 만남, 아침이슬)
- 합창할 때는 오른손에 초를 들고 왼손은 어깨동무 하도록 유도합니다. 노래의 클라이막스 에서는 초를 높이 들게, 또는 높이 들어 좌우로 흔들며 부르게 유도합니다.

6.종료 멘트 (* 촛불의식에 참여하는 수가 적은 경우)
대표할 만한 사람의 조언뿐만 아니라 한 사람씩 돌아가면서 한마디씩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한사람당 약 10초 이내)
(예: 힘들지만 열심히 일합시다. 또는 하루를 살아도 아깝지 않게 삽시다. 든지 모든일에 최선을 다 합시다. 길게 이야기 하면 지루해지고 시간을 많이 소요하게 된다.
*또한 참여수가 50명이하는 마지막 종료 하기 전에 윤회악수를 하면 더욱 좋습니다.
*촛불의식은 30분 이내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7.뒷정리
마무리를 촛불의식으로 했으면 모든 행사를 끝내야 합니다. 차분한 마음으로 가슴속에 무엇인가를 잔잔하게 담았는데 한 두사람의 건의로 댄스파티 등을 갖는다면 캠프파이어 의미가 없어집니다.


  래프팅캠프에서 제공되는 모든 컨텐츠및 사진은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제제를 받을수 있습니다.